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오피셜] 손흥민 토트넘과 1년 계약 연장 확정 !!! (feat. 화가난다!!!)

by 해달구 2025. 1. 8.
반응형

손흥민 출처=토트넘 sns

 

이름 : 손흥민
출생 : 1992년 7월 8일 (32세)
국적 : 대한민국
포지션 : 윙어, 스트라이커

 

대한민국, 그리고 토트넘의 자랑스러운 캡틴!!! '손흥민'의 계약 연장 소식이 공식적으로 확정되었습니다.

토트넘은 한국시간으로 1월 7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과의 계약 연장 소식을 공식 발표 하였는데요. 토트넘은 "우리는 2026년 여름까지 유효한 손흥민의 1년 계약연장 옵션을 발동했다는 소식을 전하게 돼 기쁘다."라고 하였습니다.

 

'손흥민'은 2015년 여름 토트넘에 이적하여 구단의 기록들을 경신하며 레전드 반열에 올라섰습니다. 아시아 선수 최초로 EPL 득점왕을 손에 넣는가 하면, 토트넘 구단역사상 리그 최다 도움 기록을 세웠지요. 그리고 지난 시즌부터 토트넘의 주장도 맡고 있습니다.

 

 

 

[EPL] 프리미어리그 16R 토트넘 VS 사우스햄튼 경기 리뷰 "손흥민 토트넘 역대 최다 도움 달성"

정말이지 오랜만에 토트넘의 시원한 경기를 보았습니다. 토트넘은 12월 16일 사우스햄튼을 상대로 원정을 떠나 5-0 대승을 거뒀습니다.이 승리로 토트넘은 맨시티와의 리그컵 경기승리(4-0 승) 이

shashasry.com

 

 

이렇게 팀의 분위기에 관여하고 헌신적인 선수를 토트넘은 계약 기간 6개월도 남지 않았지만 재계약, 또는 계약 연장 소식을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되니 여러 매체에서는 '손흥민'을 여러 구단링크를 띄우며 거의 세계일주를 시켜버렸지요.

 

손흥민의 대표적인 이적설 (R.마드리드, 뮌헨, 바르셀로나)

 

이렇게 수많은 이적설이 나오는 가운데 이번에는 '손흥민'측에서도 역제안을 했다는 넣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하지만 '손흥민'의 역제안 소식이 나오자 마자 토트넘은 '손흥민'과의 계약 연장을 공식화하며 발표하게 됐습니다.

아무리 토트넘이 구단 에이스 또는 레전드들에게 박한 편이긴 하지만 10년을 묵묵하게 자리를 지키며 헌신해 온 선수에게 대하는 태도는..... 정말이지........ 한숨밖에 안 나오는군요....

 

이 발표에 토트넘 구단 sns에서는 한국 팬들 뿐만 아니라 여러 해외 팬들도 구단을 비난하는 댓글을 달기도 하였습니다.

현재 '손흥민'은 구단 최고 연봉자이긴 하지만 레전드에게 마지막 선수 황혼기를 멋지게 마무리할 수 있게 해 주는 게 구단 이미지에 있어 플러스가 될 텐데..... 조금 아쉬운 계약 연장 발표였습니다. 재계약이었으면 좋았겠지만.....

 

- 손흥민

"매우 기쁘다. 난 이 구단을 사랑하고 10년의 시간을 함께 해 행복했다. 1년 더 이곳에서 뛸 수 있다는 사실이 자랑스럽다."
"팀의 주장을 맡았을 때 더 많은 책임감을 느꼈다. 프리미어리그 구단은 모든 아이들이 꿈꾸는 무대다. 주장으로서 더 많은 발전을 이루고 모범이 돼야 하며, 하는 모든 일이 옳아야 한다고 생각한다."
"정말 힘든 일이지만 계속해서 스스로에게 요구해야 한다. 안 좋은 시기가 올 때마다 '바닥을 찍으면 다시 도약할 시간'이라고 생각한다. 안 좋은 시기 후에는 항상 좋은 시기가 온다."

 

'손흥민' 파이팅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