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국제시장 줄거리, 리뷰, 총평

by 하트러뷰 2024. 3. 14.

국제시장 포스터

"국제시장" 이라는 영화의 따뜻한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영화 "국제시장"의 감동적인 이야기에 빠져들 준비하세요. '윤제균' 감독이 이끄는 이번 한국 영화는 가족, 희생, 그리고 적응력에 관한 감동적인 이야기를 전합니다.

우리가 이 특별한 영화의 줄거리, 캐릭터, 그리고 주제를 탐험하면서, 여러분은 그의 감정적인 깊이와 전 세계인들에게 미치는 지속적인 영향력을 발견할 것입니다.

 

줄거리

가족, 희생, 그리고 인내의 이야기

영화 "국제시장"은 한국전쟁 중 피난과정에서 여동생을 포함한 가족들과 헤어지게 되고 남은 가족의 가장 역할을 맡게 된 어린 소년 '덕수'의 삶을 따라갑니다. 

전쟁터가 되어가는 1950년대부터 시작해 현대의 급속한 산업화에 이르기까지, 영화는 '덕수'가 가족을 위해 다양한 도전과 희생을 해야 하는 여정을 그립니다. 

어릴적은 구두닦기를 하며 생계를 이어 나가고, 청년이 되어서는 독일에 광부로 취업하여 좋지않은 환경에서 열심히 일을 하며 가족들을 먹여 살렸습니다. 

독일로 떠난 '덕수'는 자신의 평생의 동반자인 '영자'를 만나고, 자기 가족의 터전이 되어버린 '꽃분이네'가게를 지키기 위해 어릴적 꿈이었던 선장을 포기하고 베트남전쟁 기술자로 파견가기도 합니다. 

그 과정에서 그는 사랑과 이별, 그리고 자신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끊임없는 고난을 겪게 됩니다.

 

영화 리뷰

가족, 희생, 정체성의 주제를 탐구하기

1. 가족의 유대관계

영화 "국제시장"은 그 핵심에 있어서 가족 유대의 끈끈한 힘에 대한 경의의 표시입니다. 
덕수의 가족에 대한 변함없는 헌신이 이야기를 전개시키며, 그의 가족의 안녕을 보장하기 위해 그가 하는 희생을 보여줍니다. 

구두닦기부터 베트남 참전까지 항상 '덕수'는 본인의 안녕보다는 가족의 행복과 안녕에 기여하기위한 발걸음을 하나하나 내 디뎠습니다. 

비록 그 결과로 부인인 '영자'와 다투기도 하지만 '덕수'는 한국전쟁 때 헤어진 가속에 대한 그리움, 지키지 못했던 미안한 감정을 쏟아 내듯이 언제나 가족 하나만 바라보고 앞으로 달려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쁨 가득한 순간과 감동적인 관계를 통해, 이 영화는 아름다운 가정의 사랑과 결속의 본질을 아름답게 담아냅니다.

 

2. 희생과 회복

'덕수'가 삶의 도전을 극복하면서 그는 희생과 적응력의 정신을 구현합니다. 

한국전쟁에서 목숨을 걸고 피난하는 과정들, 가족을 위해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타국(독일)에서 일하는 등 그의 여정은 더 나은 미래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수많은 사람들의 희생을 상징합니다. 

또한 '꽃분이네'가게를 지키기 위해 베트남전쟁에 목숨을 걸고 기술자로 근무하는 등 영화 "국제시장"은 우리의 불굴의 인간정신과 불굴의 결단력으로 어려움을 극복하는 능력을 기념합니다.

 

3. 정체성과 유산

영화 "국제시장"은 또한 정체성과 유산의 주제를 다루며, 한 사람의 선택과 행동이 그들의 인식을 형성하는 방법을 탐구합니다. 

'덕수'의 여정은 수십 년 동안 한국의 변화하는 이야기를 반영하며, 나라의 급속한 현대화와 개인의 삶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줍니다. 

그리고 그 변화하는 과정에서 '덕수'의 성장을 지켜볼 수 있고, '덕수'의 이야기를 통해, 관객들은 미래의 가능성을 포용하면서도 자신의 역사를 인식하는 것의 중요성을 상기시킵니다.

 

총평

인간 정신에 대한 감동적인 헌사
마지막으로, 영화 "국제시장"은 인간 정신의 적응력과 가족 유대의 힘에 대한 감동적인 헌사입니다. 

감동적인 줄거리, 섬세한 캐릭터, 그리고 감정의 깊이로 이 영화는 모든 배경의 관객들에게 공감을 일으킵니다. 

현재 30대 후반 이상의 나이에 있는 사람들은 어릴적 TV에서 이산가족 상봉 프로그램을 많이 보았을 것입니다. 

영화에서 '덕수'가 이산가족 상봉 프로그램에 나와서 여동생을 찾는 과정은 이 영화의 분위기를 한번에 휘어잡는 장면이었을 것입니다. 

희생과 인내의 주제에 매료되었든, 단순히 훌륭하게 구성된 영화 경험을 즐기는 든, 영화 "국제시장"은 당신의 마음과 마음에 오랫동안 남을 인상을 남길 것입니다. 


영화 "국제시장" 꼭보세요. 두번, 세번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