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영화] 2012 줄거리, 리뷰, 총평

by 하트러뷰 2024. 3. 13.

2012 포스터

"2012" 대형 영화의 생존: 대재앙 영화 "2012"의 리뷰

"2012"의 마음을 가로막는 세계로 몸을 던지며, 다른 어떤 영화와도 비교할 수 없는 영화 여행을 준비하세요. 

'롤랜드 엠머리히'가 연출한 이 재난 영화는 관객들을 세계의 종말을 향한 롤러코스터 여행으로 이끕니다.

생존, 적응력, 그리고 저항할 수 없는 인간의 정신이라는 주제를 탐구하며 함께 해 주세요.

우리가 줄거리를 해석하고, 놀라운 특수 효과를 분석하며, "2012"가 전 세계적으로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살펴보겠습니다.

 

1. 줄거리

"2012"는 마야 시대 달력의 종말을 예언함으로써 일어난 세계적인 대재앙의 배경 속에서 전개됩니다. 

지진, 해일, 폭풍과 같은 재앙이 지구를 파괴할 때, 멀리 떨어진 생존자들은 임박한 재앙을 피해 피난처를 찾고 탈출하기 위해 시간과 경쟁합니다. 

그들 중에는 '존 크루사크'가 연기한 한물 간 작가인 '잭슨 커티스'와, 그와 따로 살고있는 가족들이 있습니다.

그들은 안전한 곳에 도착하기 위해 악화된 도시와 가라앉는 대륙을 헤쳐 나가야 합니다.
영화의 주인공인 '잭슨'은 가족들의 생존을 위해서 맨몸으로 버티고, 자동차를 몰고 도망가며, 때로는 아이들을 구해내며, 매번 부족해 보였던 아빠의 모습에서 슈퍼맨 아빠로 거듭나게 됩니다.
지진이 일어나고 토네이도가 몰아치며, 쓰나미가 몰려와도 결국은 가족들을 전부 대피시키는데 성공하고, 온 세상이 쓰나미로 인해 물이 잠긴 가운데, 남아있던 생존자들은 다시 한번 세상을 살아갈 준비를 합니다. 

마지막 장면에서는 성경에 나오는 노아의방주가 생각나게 오마주를 하였으며, '잭슨'의 고용주가 죽는 장면에서도 자기 아이를 살리고 떨어져 죽게되는 나쁜놈도 아빠는 아빠다(?) 라는 통쾌하면서도 씁쓸한 장면도 나왔습니다.

 

2. 파괴의 광경을 탐색하기

"2012"의 핵심은 그 다이나믹한 파괴의 광경에 있습니다. 

상징적인 기념물들이 붕괴되고 대도시들이 자연의 힘에 휩쓸리는 모습이 바로 그것입니다. 

로스앤젤레스의 악화된 길거리부터 베네치아의 침수된 유적까지, 영화의 놀라운 특수 효과는 관객들을 파괴 직전의 세계에 몰입시킵니다. 

감독 '롤랜드 엠머리히'의 섬세한 세부사항과 혁신적인 시각 효과가 혼돈과 황폐의 장면을 창조하는 데 함께 작용하여, 그것들이 놀라움과 위협적인 정도로 동시에 관중들을 감탄하게 만듭니다.

 

3. 생존과 회복력의 주제를 살펴보기

"2012"는 혼돈과 파괴 속에서 생존과 적응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평범한 사람들이 비범한 상황에 직면하면서 생존과 적응의 주제를 탐구합니다. 

'잭슨 커티스'와 그의 가족과 같은 캐릭터들이 겪는 시련과 고통을 통해, 영화는 불가사의한 역경에 맞서 인간 정신의 힘을 강조합니다.

그들이 보이지 않을 만한 불가능한 상황을 이기고 절망 속에서 잠정적인 해결책을 찾으려고 싸우는 과정에서, "2012"는 재난 속에서도 인간의 적응력과 인내력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4. 인간 경험에 대해 생각해 보는 것

"2012"의 놀라운 시각적 효과와 감동적인 액션을 넘어서, 결국 이 영화는 삶의 불안정성과 인간 경험에 대한 깊은 반성을 제공합니다. 

임박한 운명 앞에서, 영화 속 캐릭터들은 가장 깊은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의 우선 순위를 재고하는 것을 강요받습니다. 

이로 인해 자아 발견과 구원의 순간이 찾아옵니다. 

역경에 직면할 때 그들이 함께 모이면서, "2012"는 극도의 상황에서도 동정심, 용기, 그리고 결속력의 중요성을 상기시키며, 불확실한 상황에서의 임시 대책과 적응력에 대한 메시지를 전합니다.

 

5. 총평

"2012"는 시작부터 끝까지 흥미진진한 여행을 제공하여, 액션, 드라마, 그리고 장관을 조화롭게 섞어낸 것으로, 관객들을 의자 가장자리에 앉게 할 것입니다. 

일부 비평가들은 이를 순수한 퍼포먼스로 취급했지만, 영화의 멋진 시각 효과와 매료되는 이야기는 재난 영화의 전설에 영예를 안겨주었습니다. 

극도의 긴장감을 즐기는 중독자이든, 단순히 아드레날린에 흥분되는 여행을 찾는 이든, "2012"는 만족을 줄 것이며, 영화가 끝나고도 여러분과 함께 오랫동안 기억될 불가피한 시네마 경험을 선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