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천문 : 하늘에 묻는다. 영화 줄거리, 역사적 배경, 총평

by 하트러뷰 2024. 3. 7.

천문 : 하늘에 묻는다. 줄거리

과학과 우정의 서사를 풀어낸 '천문 : 하늘에 묻는다.'는 마녀입니다.
관객들을 과학적 희망과 엄청난 정치 경쟁의 싸움에서 두 명의 뛰어난 지성이 무너지는 18세기 한국(조선)으로 이끄는 문자 그대로의 드라마입니다. 허진호 감독이 연출한 이 시각적으로 놀라운 영화는 '최민식'이 연기한 '장영실'과 '한석규'가 연기한 세종이 주인공으로서, 천문학자 장영실의 숨겨진 이야기를 보여줍니다. 압력이 높아지고 정치적 음모가 그 지역을 조각조각 갈가리 찢을 위협하면서, 세종과 장영실은 조선에서 과학적 지혜를 발전시키려는 그들의 참여한 꿈을 실현하기 위해 권력과 반역에 대한 불성실한 지식를 고민하고 탐구해야 합니다.
"천문 : 하늘에 묻는다"의 핵심에는 세종과 장영실 사이의 소란스러운 관계가 있습니다. 세종이 조선을 발전시키고 과학적인 전문가로 만드려고 하는 반면, 장영실의 독특한 스타일과 반항적인 정신은 그에게 감탄과 적대감을 동시에 불러일으키며 현상 유지에 도전합니다. 두 사람이 미래에 대한 서로 다른 환상에 대해 의견이 일치하지 않기 때문에, 그들의 우정은 시험대에 오르게 되고, 그들은 그들의 깊은 두려움과 간청을 거부하게 됩니다.

역사적 배경

'천문 : 하늘에 묻는다.'의 역사적 중요성을 완전히 이해하기 위해서는 영화가 배경이 되는 역사 그대로의 환경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조선 시대에 한국은 정치적 음모와 예술적 전통주의에 의해 자주 억압받던 과학 발전과 함께 전통과 진보 사이에서 분열되고 다투는 나라였습니다. 이러한 배경 속에서, 한국의 과학 구조를 현대화하기 위한 세종과 장영실의 행동과 생각은 혁명적인 것과 다름없었습니다. 특히, 장영실은 한국의 기술 지리학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 다방면의 발명과 발명으로 인정받는 문자 그대로의 중요한 핵심적 인물이었습니다. '물시계'에서 '천구'에 이르기까지, 장영실의 과학에 대한 지식은 조선 전체 백성 및 관리들이 필적할 수 없었고, 한국 역사에서 명예의 자리를 가져다 주었습니다. "천문 : 하늘에 묻는다."은 변화에 민감했고 보수적이며 또한 저항했던 조선사회에서 그의 투쟁과 노력에 빛을 비추며, 이 위대한 남자와 그의 영원한 유산에 경의를 표합니다.

총평

'천문 : 하늘에 묻는다.'는 문자 그대로의 드라마, 정치적 음모, 그리고 특별한 투쟁이 절묘하게 혼합된 작품입니다. 화려하게 그려진 캐릭터들, 흥미진진한 촬영술, 그리고 매혹적인 줄거리로, 영화는 시작부터 끝까지 보는 관객들을 사로잡습니다. 한석규'세종'은 진전과 전통에 대한 군주의 반대되는 간청을 뉘앙스와 깊이로 구현하면서, 장영실로서 더 허슬 퍼런 연기를 전달합니다. 마찬가지로, 최민식'장영실'은 천문학자의 탁월함과 발견에 대한 열정을 되살리며, 장영실로 빛납니다. "천문 : 하늘에 묻는다."에서 설정된 것은 지혜와 정치, 동료애와 경쟁 사이의 복잡한 관계에 대한 그것의 발견입니다. 세종과 장영실이 그들의 참여한 지식과 지혜 엇갈리는 길들을 갈증하고 대립하면서, 영화는 야망의 본질, 모욕, 그리고 지식의 추구에 대한 연구를 자극하는 사색을 제공합니다. 특히 마지막 결말부분에서 최민식'장영실'이 한석규'세종'이 꾸민 사고에 대해 자신이 모든 죄를 뒤집어 쓰며 희생하면서 '본인이 희생을 할 테니 당시은 할글을 창제하라' 라는 말을 눈빛으로 뜻을 전달하는 부분에서 오는 전율은 잊혀지지 않습니다. 보편적인 주제와 날짜가 없는 적용 가능성으로, '천문 : 하늘에 묻는다.'는 영화 개봉 이후 오랫동안 관객들의 마음 속에 지속적인 여운과 관심을 남길 영화적인 승리입니다.
관람객 평점 9.36/10, 네티즌 평점 8.99/10, Daum 평점 8.5/10의 준수한 점수를 받았으며, 이제까지 세종을 3번 연기한 한석규 배우는 각각의 영화 및 드라마 (뿌리깊은나무-드라마, 나랏말싸미-영화, 천문 : 하늘에 묻는다.-영화) 에서 우리가 생각하는 세종의 참 모습과 매우 흡사하게 연기는를 하였으며, 두 영화 (천문, 나랏말싸미)가 모두 역사왜곡의 논란이 있었으나 '천문 : 하늘에 묻는다.' 에서는 모든 논란을 한석규와 최민식의 브로맨스 같은 연기를 통해 어느정도 커버를 할 수있었다 생각되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