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이모저모

[UEFA] 챔피언스 리그 바이에른뮌헨 VS 레알마드리드 생중계

by 하트러뷰 2024. 4. 30.
반응형

출처=나무위키

 

 

 

 

 

 

이제 유럽 축구 시즌이 중반부를 넘어 각 10경기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유럽리그의 꽃인 별들의 전쟁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5월 1일 (수) 우리나라 시간으로 새벽 4시에 바이에른뮌헨과 레알마드리드의 챔피언스 준결승 1차전이 시작됩니다.

 

일시 : 2024. 05. 01 (수) AM 04:00

장소 :  알리안츠 아레나 (바이에른뮌헨 홈)

양팀 전력비교

양팀 전력비교 출처=네이버스포츠

 

양팀을 보면 최근 5경기 4승 1무로 비슷한 성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조별리그에서는 뮌헨은 5승1무를 기록 하였고 레알마드리드는 6승으로 전경기 승리를 가지고 조별리그를 통과하였습니다.

최근 전적을 보면 뮌헨이 1무 2패로 레알마드리드에게 다소 밀리는 모습이 눈에 들어오는군요.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바이에른뮌헨과 여전히 강력한 레알마드리드의 준결승은 어떤 결과를 보여줄지 관전 포인트는 어떤게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전포인트

 

1. 김민재 선발 가능성

 

우리에게는 가장 중요한 이슈이자 문제인것 같습니다. 처음 '김민재'가 뮌헨으로 이적한 후 혹사 논란(?)이 있을 정도로 풀타임으로 연속해서 경기에 출장하더니 아시안컵을 기준으로 '다이어'가 영입이 되면서 '김민재'를 밀어내고 '더 리흐트'와 함께 주전 센터백에 자리잡기 시작하였습니다. 예전 토트넘에 있을 떄와는 다르게 안정된 클리어링과 수비 위치 선정으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다이어'는 '투헬'감독의 원픽이 되었고, 그 결과 '김민재'는 벤치 신세가 되어버렸죠.

하지만 전 경기에서 전반을 마치고 '더 리흐트'가 무릎 부상으로 인해 '김민재'와 교체를 하면서 챔피언스리그 선발 출전을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부상 회복 속도가 빠른 덕에 '더 리흐트'가 일찍 복귀할 가능성이 제기되면서 '김민재;의 선발 출전은 다시 한번 미궁속으로 빠져들게 되었는데요? 과연 '김민재'가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전에서 선발로 나와 '다이어'와 호흡을 맞출지 살펴봐야할 문제인것 같습니다.

 

김민재 출처=인스타그램

 

 

 

 

 

2. 캐인의 득점력

 

'해리캐인'은 정말로 대단하긴 대단한 선수인것 같습니다. EPL에서도 득점왕을 하더니 분데스리가에 이적해 오자마자 적응따윈 필요 없었는지 득점왕을 향해 달려나가고 있다니요!!

벌써 35골로 득점 2위인 '기라시'(25골)를 멀치감치 따돌리고 득점 선두를 지키고 있습니다.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7골 3도움으로 득점 순위 3위에 기록하고 있으니 지금 처럼만 해서 뮌헨이 챔피언스 리그 우승을 했을 시 챔피언스리그 우승과 더불어 득점왕까지 수상할수 있는 가능성이 증가해 버렸습니다.

다만 흔히 말하는 캐인의 저주가 이번에는 비켜 갈지가 가장 큰 맹점일것 같습니다. 개인기록은 항상 최상위이지만 유독 팀커리어와는 인연이 없는 해리캐인이 이번에 유럽대항전 최다우승팀인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좋은 결과를 만들어 낼지 또한 레알마드리드를 상대로 득점에 성공할수 있을지 지켜보는 것도 재미있는 관전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리캐인 출처=인스타그램

 

3. 주드 벨링엄의 레알마드리드

 

이번 시즌 레알마드리드의 쾌진격이 정말로 무섭습니다. 라리가에서는 2위인 바르셀로나를 일치감치 따돌려 남은 6경기 중 3경기만 승리하더라도 리그 우승을 확정 시켜버리다니요!!

그 중에 레알마드리드의 중심에 있는 '주드 벨링엄'을 뺴먹어서는 안되지요. 이번시즌 이적을 한 후 '캐인'과 마찬가지로 적응기간이 필요 없이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20살의 신성 아니 이제는 팀의 중심이 되어버린 '벨링엄'입니다.

미드필더임에도 불구하고 17골로 팀내 득점1위 라리가 득점 공동2위에 있으니 만약 이번 시즌 득점왕을 차지한다면 레알 이적 첫시즌 득점왕 타이틀이라는 대기록을 세울수 있는 거지요.

챔피언스 리그에서도 4골 4도움으로 '호드리구'에 이어 팀내 득점 2위를 기록하고 있으니 '지단'의 등번호 5번을 물려받을자격이 충분한 선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이번 챔피언스리그 준결승에서 '벨링엄' 선수의 득점 또는 어시스트가 나올 지 기대를 해보아도 될것 같습니다.

 

벨링엄 출처=레알마드리드 공식사이트

 

종합 프리뷰

 

별들의 전쟁인 챔피언스리그 답게 각각 어느누가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을만한 팀들이 올라왔습니다.

그만큼 경기에는 많은 변수가 작용하겠지요.

저는 레알마드리드의 팬이지만 '김민재'가 몸을 담고 있는 뮌헨도 응원하지 않을수가 없습니다.

아까 관전포인트에서 말씀 드렸다 시피 '김민재'가 선발로 나와서 레알마드리드의 최고의 공격진들을 막는 모습을 보고 싶기도 하구요. 한편으로는 발이 느린 '다이어'가 레알마드리드의 빠른 공격수들을 상대로 얼마나 좋은 수비를 보여줄 수 있을지 걱정아닌 걱정을 해 봅니다.

아무래도 뮌헨의 홈구장에서 챔피언스리그 준결승1차전을 치르는 만큼 뮌헨이 근소하게 우세할 것으로 예상되어지는데요. 

독일의 유명한 저널인 키커지에서는 '김민재'가 아닌 '더 리흐트'의 선발 가능성을 점치고 있는데 과연 5월1일 새벽에 '김민재'는 벤치에서 시작할지 선발로 시작을 할지 기대가 되는 부분입니다.

 

 

반응형